랜덤게시물 단축키 : [F2]유머랜덤 [F4]공포랜덤 [F8]전체랜덤 [F9]찐한짤랜덤

한국인들이 몸에서 냄새가 안나는 이유

title: 두두두두두ㅜㄷ두안구정화죽돌이2017.02.07 16:40조회 수 2978추천 수 4댓글 5

    • 글자 크기

동북아시아를 제외하면



대부분 사람들은 몸에 악취가 나는걸 당연하게 여긴다



실제로 미국 남성의 95% 이상이 액취증을 가지고 있어 학교에 샤워실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이런 액취증 냄새를 억제하기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데오드란트 사용이 일상화 되어있으며 사실상 생활용품으로 봐도 무방할 만큼 대부분의 외국인들이 필수적으로 소지하고 있는 물품 중 하나이다.



주위에 있는 한국인들이 냄새가 안나는걸 이상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이런 질문글을 올리기도 하고

1.png



(울 엄마는 한국인인데 엄만 데오드란트를 안쓰는데 냄새도 안나요. 엄마는 한국인들은 데오드란트 쓸 필요가 없어서 데오드란트 쓰질 않는데요. 전 한국 혼혈이지만 데오드란트가 필요해요 왜 한국인들은 데오드란트가 필요 없죠? 저는 한국인과 같은 음식을 먹는데 계속 데오드란트를 써요)



유튜브에도 왜 한국인, 일본인들은 몸에서 냄새가 안나냐는 동영상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먼저 정답부터 말하자면 동아시아인들이 냄새가 안나는 이유은 땀냄새 안나는 유전을 물려받았기 때문.




2.png



정확히 말하면 ABCC11 이라는 유전자의 영향인데

A대립 유전자와 G대립 유전자가 있다



G대립 유전자를 가진 사람들은 악취를 유발하게 하는, 즉 액취증의 원인인 아포크린땀샘의 땀 분비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유전자이고



A대립 유전자를 가진 사람들은 이런 아포크린땀샘의 분비가 적기 때문에 냄새가 나지 않는것.



자료에서 한국인들은A대립유전자를 100% 가지고 있다고 나와있다.... 한마디로 G대립유전자를 가진사람이거진 없다는 뜻...그 위로는 동아시아인들이 차지하고 그외 흑인,백인들의 대부분이 G대립 유전자를 많이 가지고 있다.



요즘은 다문화로 인해 여러 외국인들이 살기도 하고 식문화도 많이 바뀌어서 액취증 환자가 늘고있다고 하지만

여전히 한국에는 데오드란트를 한번도 안써본 한국인들이 대다수.



결론 : 한국인들이 냄새 안나는건 한국인의 좋은 유전자 덕분

내이름은 손날두

호날두 동생이지

    • 글자 크기
은도금된 골프채의 위력 (by 자연보호) ㅁㅊ놈 끝판왕 (by 안동참품생고기)
댓글 5

댓글 달기


첨부 (0)